[전시개요]
❍ 전시명 : 기당미술관 특별기획전
❍ 전시기간 : 2025. 11. 18.(화) ∼ 2026. 2. 8.(일)
❍ 전시장소 : 기당미술관 기획전시실
❍ 전시내용 : 김소라, 김진영, 오지원, 정재훈, 현유정의 회화, 조각, 영상 등 작품 30여 점
❍ 전시문의 : 기당미술관 (☎064-733-1586)
- 김소라 작가는 주변에서 맺는 관계의 본질에 집중한다. 사랑, 그리움 그리고 따뜻함을 표현함과 동시에 애증의 감정을 조화롭게 배치함으로써 서로 의지하며 마음의 상처를 보듬고 치유하는 이상적인 관계를 상상한다.
- 김진영 작가는‘배’를 주제로 작업한다. 제주인에게 운송과 물류 공급을 위한 삶에 중요한 수단이지만 작가에게는 꿈을 향해 나아가는 바람이 투영된 의미이기도 하다.
- 오지원 작가는‘말(馬)’이라는 대상을 통해 자신의 내면을 표현한다.말은 작가의 내면을 대변하는 자화상이자 치열한 사유와 감정의 흐름을 드러내는 매개물로 그 움직임 속에는 작가의 열망과 투지, 그리고 지금의 삶에 대한 고민이 담겨 있다.
- 정재훈 작가가 그려내는 세상은 익숙한 듯 낯선 제주 풍경 속에서 우리가 보지 못한 오묘한 풍경을 만들어 내며, 익숙한 환경에서 새로운 발견과 의미를 보여준다.
- 현유정 작가는 환경에 대한 생각과 감정을 담은 작업들을 선보이는데 인간의 편의가 자연을 훼손하고 잠식해 가는 현실을 포착하여 표현한다.